미주장신대 주최


권지현.gif

▲강좌를 마치고 좌로부터 미주장신대 이상명 총장, 크리스천월드 권지현 사장, 산타페 언어문화 교육원 디렉터 강우중 교수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미주장로회신학대학교(총장 이상명, 이하 미주장신대)가 웹사이트 제작 공개강좌를 열었다. 


최근 지역 사회와 교회를 위해 언어교육과 문화 영역 교육 기반을 제공하려는 목적으로 설립된 미주장신대 부설 교육기관 ‘산타페 언어, 문화 교육원’이 1월 21일(화) 오후 7시에 산타페 스프링스(Santa Fe Springs)에 위치한 본교 강당에서 ‘두 시간 만에 끝내는 웹사이트 제작 시연회’를 개최했다. 


이번 강좌는 웹사이트 제작 전문가인 크리스천월드의 권지현 사장이 웹사이트 제작을 위한 CMS(콘텐츠 관리 시스템) 솔루션인 ‘익스프레스 엔진’을 활용하여 두 시간 만에 웹사이트를 제작하는 과정을 보여 주었다. 프로그램과 웹디자인에 대해 전문적인 지식이 없더라도 단 기간의 교육만 받으면 누구나 전문가가 제작하는 수준의 웹사이트를 제작할 수 있음을 보여준 강좌였다. 


미주장신대 부설 ‘산타페 언어, 문화교육원’ 디렉터를 맡고 있는 강우중 교수는 “일반적으로 웹사이트 제작에 수천 달러의 비용이 발생한다. 그리고 제작 후에도 관리를 외부에 의뢰할 경우 월 100달러 가량 비용이 발생하고, 웹사이트를 수정할 경우 많은 추가 비용으로 재정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교계의 고충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준비했다.”고 시연회를 열게 된 동기를 밝혔다. 


이상명 총장은 “웹사이트 제작을 두 시간 만에 한다는 것은 전혀 일반적이지 않다. 그만큼 전문가만이 알고 있는 노하우를 공개한 것이다. 최근 전문인 선교가 대세라는 언론의 보도도 있듯이 선교사들과 신학생들에게는 본인들의 선교사역 능력을 배가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리라 생각한다.”라고 강조했다. 


강좌가 끝나고 참석자들은 두 시간 만에 만들어지는 모습에서 웹사이트 제작이 어렵지 않고 약간의 교육을 받으면 누구나 할 수 있다는 반응이었다. 빅토빌예수마음교회 김성일 목사는 “평소 웹사이트 제작에 관심이 많았는데 이번 강연에서 그 동안 어려움을 겪던 부분들에 대하여 답을 얻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일반적으로 웹사이트 제작은 전문가들에게 의뢰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사이트 제작비용이 만만치 않고, 제작 후 사이트 운영관리에 대한 지식이 부족하여 사이트를 운영하지 못하는 교회나 교계 단체가 많은 실정에서 관심 있는 이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었다는 평이다. 


최근 미주장신대는 지역 사회의 언어, 문화 교육의 기반을 제공하기 위하여 부설기관으로 ‘산타페 언어, 문화교육원’을 설립하여 문화 교육 과정으로 웹디자인 과정과ESL, 스페니쉬 과정을 개설한 바 있다. 


산타페 언어문화 교육원 강좌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미주장로회신학대학교로 문의하면 된다. 


▷주소: 미주장로회신학대학교(15605 Carmenita Rd. Santa Fe Springs, CA 90670)

이메일: office@ptsa.edu  

홈페이지: www.ptsa.edu

▶전화: (562)926-1023


[미주장신대 글·사진 제공]


Copyright ⓒ 미주타임즈

List of Articles
제목

교육 실질적 도움주는 웹사이트 공개강좌 열어 file

미주장신대 주최 ▲강좌를 마치고 좌로부터 미주장신대 이상명 총장, 크리스천월드 권지현 사장, 산타페 언어문화 교육원 디렉터 강우중 교수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미주장로회신학대학교(총장 이상명, 이하 미주장신대)가 웹사이트 제작 공개강좌...

미주 친한파 마이크 혼다 의원 후원의 밤 file

위안부 결의안의 산파 ▲지난 22일 JJ그랜드 호텔 만찬장에서 위안부 결의안에 앞장서온 친한파 마이크 혼다 의원 후원기금행사가 열렸다. 위안부 결의안에 앞장서온 친한파 마이크 혼다(72. 민주당·샌호세)의원 후원기금행사가 태평양은행 주관으로 ...

교회 목회자들의 특이한 전도전략 탑 12위 file

목회자들의 '경건한 리얼리티 쇼'는 어디까지... 이달초 캘리포니아의 한 목사는 믿음의 또다른 측면을 알아보기 위해 1년 동안 무신론자로 살아갈 것이라고 발표해 신문 헤드라인을 장식한 바 있다. 라이언 벨(Ryan Bell)은 실제로 그의 메시지에 대한 관...

미주 미주타임즈 로고 file

교회 처치웹사이트에서 미주타임즈로 새롭게 출발 file

미주의 대표 포털 인터넷 신문 지난 한해에도 저희 '처치웹사이트(Churchwebsite.net)'에 보여주신 독자의 극진한 사랑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2014년 1월 1일을 맞아 그동안 아껴주시던 '처치웹사이트'는 홈페이지 제작사로 그 이름을 이어가며, 새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