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주영어학교 - Accreditation

미주 조회 수 7592 추천 수 0 2013.09.02 07:39:58

미 교육부 정식인가 받아

IMG_6206.jpg
▲ 가주영어학교가 지난 14일 미 연방정부 교육부로부터 정식 인증서를 받고 학교 스탭과 학생들이 함께 기쁨을 나누고 있다.           © mijutimes.com


'쉽고 재미있게 영어를 배우는' 18년 전통의 가주영어학교(California Language School, 학장 앤지 서)는 지난 14일 미 연방정부 교육부가 선정한 기관 ACCET(Accrediting Council for Continuing Education & Training)으로부터 어크리데이션(Accreditation, 정식인가)을 받고 기념행사를 가졌다.


앤지 서 학장은 "이제부터는 미국 유학을 결정했다면 '어크리데이션'이란 단어를 먼저 찾아봐야 한다"며, "2013년 12월 14일까지 미 연방정부 교육부가 선정한 기관으로부터 어크리데이션을 받은 학교만이 SEVIS 등록이 되고 유학생 VISA인 I-20를 발행할 수 있다"고 말했다.


어크리데이션의 필요성은 2010년 12 월 14일 오바마 대통령의 서명에 의해서 법률적으로 효력이 발효된 ‘영어 연수 프로그램 협회 인증법(Accreditation Act)에 기초를 두고 있다. 그 후 이 법안은 2011년 6월 12일부터 정식으로 효력이 발휘하게 되었고, 새로 SEVIS 발행을 원하는 어학원은 처음부터 인증을 받아야 한다. 기존 어학원들 중 아직 인증을 받지 못한 어학원인 경우는 2013년 12월 14일까지 기간을 주고 Accreditation을 받아야 한는 법안이다.


미국 내 교육 시스템은 Accredited가 되어 있는 학교인가 아닌가에 따라서 연방 교육부에서 ‘인증된 학교’ 또는 ‘비인증 학교’로 나뉠 수 있다. 이 기준치가 중요한 것은 미국 교육의 질을 향상시키려는 연방정부의 정책이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오래 전부터 이민세관단속국(ICE)는 2013년 12월 14일까지 어크리데이션을 승지 받지 못 할 경우 ‘I-20 발급 자격’을 박탈한다고 발표했다.


문제는 학국 내 어학원 및 유학원과 미국에 유학중인 많은 유학생들 조차 어크리데이션에 관한 정보가 없는 형편이라는 것이다. 앞으로 미국에서 유학생활을 할 예정이라면, 물질적 신분적 불이익이 없는지 꼼꼼히 살펴야 할 것이다. 어느 학교를 선택할 것이지 공신력 있는 학교인지를 잘 분별할 필요가 있다.


학교 관계자는 “가주영어학교는 ACCET로부터 Accreditation을 인증받았을 뿐만 아니라 ETS 토플 IBT 테스트 센터로도 공식 지정된 공신력을 갖춘 학교로 지난 18여년간 보다 좋은 환경과 최고의 강사진을 모시고 가족같은 분위기로 미국 문화와 영어를 중점적으로 지도하고 있다”며, “앞으로 연방정부로부터 받은 어크리데이션을 바탕으로 다년간의 노하우를 가지고 최고 수준의 영어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인증학교검색: www.accet.org/directory 
가주영어학교: www.uscls.com 
문의: (213)387-0007



IMG_6181.jpg

▲ 가주영어학교 스탭들이 엄지를 세워 보이며 어크리데이션 승인을 자축하고 있다.                            © mijutimes.com



IMG_6231.jpg

▲ 가주영어학교 도서실 앞에서 스탭과 학생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 mijutimes.com                                     


                                                                                                                                                                                                     

List of Articles
제목

미주 가주영어학교 - Accreditation file

미 교육부 정식인가 받아 ▲ 가주영어학교가 지난 14일 미 연방정부 교육부로부터 정식 인증서를 받고 학교 스탭과 학생들이 함께 기쁨을 나누고 있다. © mijutimes.com '쉽고 재미있게 영어를 배우는' 18년 전통의 가주영어학교(California Language Scho...